티스토리 뷰
목차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문제가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크게 정책 위반이라고 하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가치 없는 콘텐츠 였습니다.
정책 위반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콘텐츠 정책입니다.
<콘텐츠 정책 및 가치 없는 콘텐츠>
콘텐츠 정책은 불법 콘텐츠, 신뢰할 수 없고 유해한 주장, 지적 재산의 악용, 위험하거나 경멸적인 콘텐츠, 동물 학대,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부정 행위 조장, 음란물, 대가성 성행위, 국제 매매혼 알선, 가족 콘텐츠에 포함된 성인 대상 주제의 내용, 아동 성적 학대 및 착취 등의 내용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일단 정책위반이라고 하면 위에 언급한 내용이 포스팅 안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있다면 삭제 또는 내용을 변경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이 없다면 포스팅한 콘텐츠의 수가 부족하지는 않은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의 수가 최소 20개는 넘어야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10개로도 승인을 받았다고 하니 앞으로는 더 많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콘텐츠의 수가 충분하다면 서치콘솔의 색인 생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색인 생성은 구글이 크롤링이라는 것을 통해 내가 작성한 글을 파악하고 구글에 게시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구글에 게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작성한 포스팅의 수는 60개 인데 색인 생성된 페이지가 10개 미만이라면 가치 없는 콘텐츠라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후 재승인 신청>
여기까지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기존에 포스팅 했던 글을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기존의 포스팅을 AI를 이용하여 작성했으면 글의 문맥이나 단어 등을 조금 더 사람이 작성한듯한 내용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리고 미사여구나 부사를 조금 더 사용하여 글 자체를 더 풍성하게 보이게 해야 합니다.
그다음에 서치콘솔에서 색인이 생성된 포스팅을 제외하고 나머지 포스팅을 색인 생성 요청을 합니다.
포스팅한 페이지 60개 중에 대략 40개 전후로 색인 생성이 되었다면 다시 한번 애드센스에 승인 요청을 시도합니다.
<색인 생성 요청>
①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포스팅 페이지 URL검사
② 실제 URL 테스트를 합니다. 1~2분 정도 소요 됩니다. ‘크롤링 된 페이지 보기’라는 글이 희미합니다.
③ 실시간 테스트가 끝나고 ‘크롤링 된 페이지 보기’에서 ‘테스트 된 페이지 보기’로 변경됩니다.
색인 생성 요청 준비가 끝났으니 색인 생성 요청을 합니다.
④ 요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대략 하루 정도 지나면 색인 생성이 완료 됩니다.
⑤ 왼쪽 사이드바의 페이지에서 색인 생성 된 페이지를 보거나 URL 검사를 해보면 색인 생성 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